사진 = 펫프렌즈 제공
사진 = 펫프렌즈 제공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발표한 ‘2022 기부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MZ세대는 일상 속에서 소소하게 실천하는 기부를 추구하고, 가치 있는 소비처럼 기부를 대하며 거창한 기부보다 재미와 자기 만족을 중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간편한 후원 방식이 등장하고 있다.

반려동물 쇼핑몰 펫프렌즈는 결제 적립 포인트를 기부할 수 있는 ‘심쿵 포인트 기부’ 캠페인을 선보였다.

심쿵 포인트 기부는 펫프렌즈에서 제품을 구매하고 결제 페이지 하단에 있는 '기부 버튼'을 누르면 적립 예정 포인트의 일부가 기부되는 방식이다. 기부는 구매 확정과 동시에 이루어 지고 포인트 기부 내역도 별도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쇼핑몰 이용자 A씨는 “유기동물 보호소에 직접 가서 봉사활동을 하고 싶어도 막상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모르고 망설여지는데, 필요한 반려동물 물건을 사면서 자동으로 기부를 할 수 있으니 작은 마음이라도 전할 수 있어서 좋다”고 전했다.

펫프렌즈는 고객들의 심쿵 포인트 기부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기브스 백(Gives Back) 프로젝트'를 함께 전개하고 있다고 전했다. 모인 포인트를 유기동물 보호소에 필요한 사료 및 용품으로 전환해 전달하는 프로젝트다.

1차 프로젝트는 지난 4월에서 6월까지 총 11주에 걸쳐 진행됐고, 약 2만 5천여 명의 고객들이 참여했다. 펫프렌즈는 건식사료 및 캔∙파우치 등 총 1천여 점의 구호물품을 유기묘 보호단체인 '나비야 사랑해'와 유기견 보호단체인 'KDS 레인보우쉼터'에 각각 전달했다고 밝혔다.

윤현신 펫프렌즈 대표는 "이미 펫프렌즈 고객의 20% 이상이 심쿵 포인트 기부를 자발적으로 이용하며 높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다"며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해 가치소비를 즐기는 고객들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매경헬스에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억울한 혹은 따뜻한 사연을 24시간 기다립니다.
이메일 jebo@mkhealth.co.kr 대표전화 02-2000-5802 홈페이지 기사제보

저작권자 © 매경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