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Nation’s Restaurant News’ 발표, 전년대비 3단계 상승

콜로라도주 오로라시 빌리지온더파크 BBQ 매장 전경. 
콜로라도주 오로라시 빌리지온더파크 BBQ 매장 전경.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 BBQ 그룹(윤홍근 회장)은 BBQ가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 2위 및 500대 외식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에서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는 전년대비 3계단을 상승한 2위, 500대 브랜드파워는 43계단을 상승한 332위를 차지했다.

1956년 발간한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는 외식업계 소식지로 많은 구독자와 공신력을 지닌 매체다.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에서는 전년대비 매장 수, 매출, 매장 당 매출을 기준으로 미국 내에서 빠른 성장세를 기록한 외식 브랜드 25개를 선정했으며, BBQ가 2위에 오르며 해외진출 국내 프랜차이즈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가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선장하는 외식 브랜드 2위에 BBQ치킨이 선정됐다. 이상 사진 = 제네시스 BBQ그룹 제공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가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선장하는 외식 브랜드 2위에 BBQ치킨이 선정됐다. 이상 사진 = 제네시스 BBQ그룹 제공

BBQ는 현재 뉴욕, 뉴저지, 캘리포니아, 텍사스, 콜로라도, 메사추세츠, 하와이 등 미국 내 주요지역을 포함 19개주에 진출해 있다. 미국에 150여개 매장이 운영중이며 캐나다를 포함한 북미지역에만 총 250여개 매장이 운영중이거나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변화한 소비문화로 배달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국내에서 배달 및 포장 전문 매장으로서 성공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과 입증된 BSK(BBQ Smart Kitchen)의 비즈니스 모델을 해외 현지화하여 선보이고 있다. 

여기에 미국 맨해튼 매장에는 현지화 시스템으로 채택한 ‘그랩앤고(Grab & Go)’방식도 비대면 소비 트렌드와 맞물려 한층 활성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제품이 조리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기존 테이크 아웃 방식과는 달리, 진열대(온장고, 냉장고)에 미리 준비된 제품을 선택 후 구입하여 즉시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BBQ 관계자는 “이번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의 발표는 2006년 미국 진출 이후 지속적인 도전 끝에 이뤄진 쾌거로, 매우 뜻깊게 생각하고 있다”며 “BBQ 제품만의 뛰어난 맛과 품질을 토대로 현지화에 최적화된 운영전략이 글로벌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는데 기여한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전략으로 전세계 5만개 가맹점 개설 목표를 실현하는데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라고 말했다.

매경헬스에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억울한 혹은 따뜻한 사연을 24시간 기다립니다.
이메일 Hnews@mkhealth.co.kr 대표전화 02-2000-5802 홈페이지 기사제보

키워드

#bbq #치킨
저작권자 © 매경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