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 대응, 수자원 보호, 산림 보호 등 3가지 항목서 ALL 'A'
전 세계 1만3천여 개 평가 기업 중 단 14곳만이 '트리플 A'
백영재 대표 "사회에 긍정적 영향주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

한국필립모리스는 '세계 환경의날'(6월 5일)을 맞아 모기업인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이하 필립모리스)이 글로벌 비영리 환경단체인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로부터 최고 등급인 ‘트리플A (Triple A)’ 성적표를 받았다고 7일 밝혔다.

2021년 CDP 평가서 AAA 받은 기업은 필립모리스 포함 총 14곳 (출처: CDP, Carbon Disclosure Project). 사진 = 한국필립모리스 제공
2021년 CDP 평가서 AAA 받은 기업은 필립모리스 포함 총 14곳 (출처: CDP, Carbon Disclosure Project). 사진 = 한국필립모리스 제공

지난 2000년 설립된 CDP는 기업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공개해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수자원및 산림을 보호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CDP는 올해 110조 달러 이상 자산을 운용하는 590개 기관 투자자들과 협력해 전 세계 시가 총액의 약 64% 이상을 차지하는 1만3,000여 개 기업의 환경 영향 관련 데이터를 평가했다.

그 결과 필립모리스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기후변화 대응과 수자원 보호, 산림 보호 등 세 가지평가 항목에서 모두 A등급을 받았다.

올해 트리플 A를 받은 기업은 필립모리스 포함 14곳이 전부다.

필립모리스는 2050년까지 '탄소 중립' 달성을 선언, 생산부터 소비까지 과정에서 탄소 중립 노력을 실천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필립모리스는2030년까지 전 세계 공장에서 소비되는 전기의 에너지원을 재생에너지로 100%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는 "세계적인비영리 환경단체인 CDP로부터 2년 연속 '트리플 A' 성적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필립모리스는 앞으로도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가기 위해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매경헬스에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억울한 혹은 따뜻한 사연을 24시간 기다립니다.
이메일 Hnews@mkhealth.co.kr 대표전화 02-2000-5802 홈페이지 기사제보

저작권자 © 매경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