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건강기능식품(건기식)시장도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특히 기업들은 활발한 연구개발로 '최초'를 건 제품을 활발히 선보이는 중이다. 시장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구절초 추출물로 지키는 관절 건강, '관절연골엔 구절초' 

GC녹십자웰빙 '관절연골엔 구절초'.
GC녹십자웰빙 '관절연골엔 구절초'.

GC녹십자웰빙은 국내 최초로 구절초추출물을 활용한 건기식 '관절연골엔 구절초'를 출시했다. 

GC녹십자웰빙에 따르면 구절초추출물(조인시스트)은 관절과연골 건강에 도움을 준다. GC녹십자웰빙이 개발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 인증을 받은 100% 국내산 식물성 원료다.

미국 FDA에서도 신규식품원료(NDI)승인을 받아 품질 우수성과 안전성을 확보했다. 지난해 GC녹십자웰빙이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에서도 퇴행성 관절염 환자의 관절 건강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하루 한 알로 남녀노소 누구나 관절과 연골 건강을 지킬 수 있다"며 "앞으로도 개별 인정형 원료를 활용한 제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댕댕이나무추출물이 비알코올성 지방간 개선, '간편하니'

아리바이오에이치앤비 '간편하니' 
아리바이오에이치앤비 '간편하니' 

아리바이오에이치앤비의 '간편하니' 또한 국내에선 처음으로 댕댕이나무추출물을 이용해 개발된 제품이다. 

댕댕이나무열매는 비알코올성 지방간을 개선하는 기능이 있다고 알려졌다. 2019년 식약처에서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다. 최근 아리바이오에이치앤비가 한국인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섭취 12주 동안의 인체적용시험을 실시한 결과, 간 기능 지표인 AST 및 ALT 효소 수치가 유의하게 감소됐다. 

아리바이오에이치앤비 관계자는 "비알코올성 지방간에 마땅한 치료제가 없는 상황에서, 간편하니는 증상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오는 27일, CJ홈쇼핑을 시작으로 유통경로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물 마시며 간편하게 지키는 면역, '닥터유 면역수' 

닥터유 '면역수'
닥터유 '면역수'

오리온의 '닥터유 면역수'는 국내 최초 물 형식으로 만들어진 건기식이다. 

오리온에 따르면 면역수에는 식약처 인정 기능성 원료인 아연이 함유됐다.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다. 530ml 한 병에 아연 5mg이 들어있다. 생활 속에서 보다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게 물로 된 건기식을 개발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1년 여 간의 연구 끝에 최적의 아연 배합 레시피를 개발했다"며 "앞으로 더 좋은 물을 제공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매경헬스에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억울한 혹은 따뜻한 사연을 24시간 기다립니다.
이메일 Hnews@mkhealth.co.kr 대표전화 02-2000-5802 홈페이지 기사제보

저작권자 © 매경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