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칭마켓 로고 이미지. 사진 = 런칭마켓
런칭마켓 로고 이미지. 사진 = 런칭마켓

상생 플랫폼 '런칭마켓'이 기업홍보 지원 프로그램으로 런칭체험단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런칭마켓은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들의 마케팅 홍보·판매 지원을 추구하는 상생 커머스 플랫폼이다.

런칭체험단은 기업들의 신제품, 또는 숨겨져있는 우수제품등을 고객들이 직접 써보고 평가해주는 고객 체험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다. 기업은 제품 홍보의 기회를 고객은 제품 체험의 기회를 얻을 수 있어 기업과 고객이 상생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상생 플랫폼 런칭마켓 측은 런칭체험단에 매주 새로운 제품을 꾸준히 업데이트하여 많은 기업과 고객들의 참여율을 높이고자 한다고 설명하며, 런칭마켓을 통해 제품을 홍보하고 알리고 싶은 기업들의 신청도 받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런칭마켓 관계자는 매경헬스와 통화에서 "오는 19일까지 오쿠 진하게짠 구증구포 6년근 오쿠흑삼 스틱, 고원식품 쌀떡국, 코스맥스바이오의 루테올린 2.0레시피 등의 런칭체험단을 런칭마켓 사이트에서 모집하고 있다"며 "체험단 참여 방법은 런칭마켓 홈페이지의 런칭체험단 코너에서 신청 시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오는 18일부터는 런칭마켓 사이트와 그립에서 동시 진행되는 아침앤 믹서포트 라이브 커머스를 시작으로 기업들에게 런칭제품의 홍보와 마케팅, 판매로 이어지는 최적화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제공할 것"이라 강조했다. 

한편, 상생 플랫폼 런칭마켓은 라이브커머스와 VOD커머스 소스를 매스미디어 속 중간광고 형태로 반복 노출하여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잡는 강력한 마케팅 매체로서 지속가능한 커머스 플랫폼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고속도로 휴게소 내 런칭마켓 홍보관 운영 등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복합 마케팅 매체로서 상생 플랫폼의 역할에 나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매경헬스에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억울한 혹은 따뜻한 사연을 24시간 기다립니다.
이메일 Hnews@mkhealth.co.kr 대표전화 02-2000-5802 홈페이지 기사제보

저작권자 © 매경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