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과 장기화로 대면 모임이 줄어들면서 연말연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방법도 바뀌고 있다. 서로의 건강을 기원하며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을 선물하는 소비자가 많아지면서 연령, 성별에 따라 고를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이 등장하고 있다.

사진 = 휴럼제공
사진 = 휴럼제공

◆ 여성들을 위한 선물, 휴럼 ‘트루락 이브 와이’

여성 건강을 위한 선물을 찾는다면 여성에게 특화된 프로바이오틱스를 선택하는 것도 좋다.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휴럼은 질 내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 원료를 사용한 제품 ‘트루락 이브 와이’ 제품을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리스펙타유산균을 주 원료로 여성 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여기에 4가지 기능을 더 추가했다. 휴럼 관계자는 “리스펙타 유산균과 함께 비타민D, 아연, 셀레늄을 함께 담아 뼈 건강, 면역 기능 등도 함께 챙겨 여성들의 질 건강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까지 함께 관리할 수 있도록 제품을 개발했다”고 전했다.

사진 = 고려은단 제공
사진 = 고려은단 제공

◆ 간편하게 챙기는 홍삼 ‘고려은단 퓨어 홍삼 스틱’

국내 건강기능식품 점유율 1위 홍삼은 한국인이 가장 즐겨먹는 품목 중 하나다. 특히 면역력 증진과 피로개선 등 체력증진을 위한 선물로 인기가 많다.

고려은단은 스틱 한 포로 진세노사이드 10mg을 섭취할 수 있는 ‘퓨어 홍삼 스틱’을 출시했다. 회사 관계자는 “농협과의 수매 계약을 통해 체계적으로 관리한 국내산 6년근 홍삼 100%로 만든 제품으로, 특화된 제조기술과 시스템을 통해 유효 성분은 높이고 영양 손실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퓨어 홍삼 스틱은 휴대와 섭취가 간편해 평소 야외활동 또는 이동이 많은 사람에게 선물로 좋다.

사진 = 휴온스 제공
사진 = 휴온스 제공

◆ 구강건강 챙기는 ‘이너셋 구강건강 그린 프로폴리스 츄어블’

영양소 섭취 과정 중 가장 첫 번째 관문은 입으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다. 구강건강이 신체 전반의 건강과도 깊게 관계되기 때문에 평소 구강건강을 신경 쓰는 사람이라며 관련 제품을 선물하는 것도 좋겠다.

휴온스내츄럴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의 ‘이너셋 구강건강 그린 프로폴리스 츄어블’은 구강 내 항균 및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로폴리스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식약처 고시 기준 1일 최대함량(17mg)으로 함유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노란 프로폴리스가 아닌 브라질에서 생산, 브라질 정부 공식 인증인 S.I.F를 획득한 그린 프로폴리스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 아연과 셀렌을 복합 배합해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항산화 기능성도 챙길 수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매경헬스에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억울한 혹은 따뜻한 사연을 24시간 기다립니다.
이메일 Hnews@mkhealth.co.kr 대표전화 02-2000-5802 홈페이지 기사제보

저작권자 © 매경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