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을 앞두고 유통가에선 선물 세트 구성에 정성을 쏟고 있다. 매일유업은 셀렉스코어 프로틴 선물세트를 비롯해 다양한 기획상품을 선보였다. 웅진식품은 오는 18일까지 자사 홈페이지에서 '행운의  송편을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하고, SPC삼립은 '그릭슈바인 추석 선물세트' 6종을 출시했다. 

◆ 매일유업, 건강과 정성을 담은 추석 선물 온라인몰 적극 활용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추석 명절을 맞아 제휴 온라인 쇼핑몰에서 추석 선물을 선보인다. 

코로나19로 만나기 힘든 친척들에게는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 쿠팡 로켓배송 등 온라인몰을 이용해 추석 선물을 집 앞까지 배송할 수 있다. 

특히 '매일 헬스 뉴트리션'의 다양한 제품이 추석 선물용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셀렉스 코어 프로틴' 선물세트를 비롯해 아이들 건강 간식인 상하목장 우유, 가정간편식 등 영양 가득한 선물을 이번 추석 선물로 추천한다.

'상하목장 슬로우키친' 가정간편식 선물세트도 인기만점이다. 스프 세트와 카레 세트, 파스타소스 세트가 있으며, 원재료 선정부터 조리 과정까지 홈메이드 가정식과 같이 시간과 정성을 담아 맛과 편리함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선보인 가정간편식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가까운 가족과 사람들끼리 안부를 물을 때 최고의 선물은 무엇일지 고민했다"며 "본인의 건강과 선물을 받는 사람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선물로 건강하고 행복한 한가위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 웅진식품, 추석 맞이 ‘행운의 송편을 찾아라’ 즉석 당첨 이벤트 진행

웅진식품이 추석을 앞두고 웅진식품의 추석 선물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8일까지 웅진식품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페이지 내 3개의 송편 중 행운의 기운이 느껴지는 송편 하나를 고르면 즉석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즉석 당첨으로 선정된 총 10명에게는 대표 품목인 ‘자연은 행복세트’ 혹은 ‘웅진 종합세트’ 한 상자(3세트)를 증정한다. 

웅진식품의 추석 선물세트는 자연은, 아침햇살, 초록매실 등 웅진식품의 음료가 포함됐으며 행복, 웅진종합 등 총 30종이다. '웅진종합세트'는 웅진식품의 대표 음료 아침햇살, 초록매실, 자연은 고칼슘 오렌지 1.5L가 포함돼 있다. 

웅진식품 관계자는 "9월 말에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만큼, 미리 선물세트를 준비할 수 있도록 즐거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실용적인 선물이 가능한 웅진식품 추석 선물세트와 함께 풍성한 한가위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SPC삼립, 그릭슈바인 추석 선물세트 6종 출시

SPC삼립은 '그릭슈바인 추석 선물세트' 6종을 출시했다. 

그릭슈바인 추석 선물세트는 그릭슈바인 캔햄으로 구성한 햄 선물세트부터 포도씨유, 카놀라유, 올리고당, 천일염, 통후추, 참치 등과 함께 구성한 복합 선물세트까지 총 6종이다.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의 '해피마켓',  '쿠팡', 'G마켓' 등 온라인 판매처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그릭슈바인 캔햄은 적당한 기름기를 머금은 돼지 앞다리살과 쫄깃한 식감을 맛볼 수 있는 뒷다리살을 최적의 비율로 혼합해 쫀득한 식감과 육즙이 살아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식회사 카카오커머스와의 협업을 통해 '톡별 깨끗한 햄(캔햄 200g, 9개입)' 선물세트도 판매한다. 이 제품은 국내산 돼지를 91% 이상 사용하고 등심과 뒷다리살을 적절히 혼합해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 

SPC삼립 마케팅 담당자는 "비대면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추석 선물도 온라인을 통해 전달하려는 소비자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는 SPC삼립 추석 선물세트와 함께 넉넉한 한가위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 = 각 브랜드 제공)

매경헬스에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억울한 혹은 따뜻한 사연을 24시간 기다립니다.
이메일 Hnews@mkhealth.co.kr 대표전화 02-2000-5802 홈페이지 기사제보

저작권자 © 매경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